타이중에서 맛본 디저트들

20160713_155011.jpg대만은 달달이들의 천국이다. 식당을 가도 홍차에 설탕을 듬뿍 넣어서 주고, 한 거리에 즐비해있는 설탕 듬뿍 티샵들은 언제나 나를 유혹한다. 그뿐이랴 길가 곳곳에 달달한 디저트들이 나를 절대 지나칠수 없게만든다. 또 가격은 얼마나 착한지, 대만에오면 여자들이 포동포동 해질수 밖에 없다.

늘어가는 뱃살을 보면서도 포기할수 없었던 디저트들, 그중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1.빙수(剉冰)

요 몇년간 한국은 대만빙수의 열풍이었다. 곱게간 우유얼음에 달달한 연유와 과일을 들뿍올린 빙수는 여름날에 사람들을 유혹한다. 대만에서는 빙수가게들을 어렵지않게 볼수있는데, 집근처에도 걸어서 갈수 있는곳만 해도 다섯군데 정도가 된다. 보통 동네에 있는 가게들은 우유얼음이 아닌 일반얼음을 이용해 만드는데, 한국 보통의 빙수와 거의 흡사하다. 망고가 좀 많이 올라가고 저렴하다는것?ㅎㅎ 대만에 망고빙수는 80~100$, 한국돈 3000~4000원 정도면 망고가 가득 올라간 빙수를 먹을수있다. 망고빙수를 주문할때는 망구오빙(芒果冰)이라고 하면 된다!

2016-07-04-21-18-52-142.jpg

여긴 집에서 좀 떨어져있는곳인데 맛집으로 소문난곳이라서 30분넘게 기다려서 겨우 먹을수 있었던 곳이다. 여긴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하고.. 빙수는 100~120$ 정도였다.  우유얼음을 이용한 빙수랑 일반얼음에 흑설탕시럽을 넣은 종류 두가지가 있었다.

20160630_131521.jpg

집근처에 있는 빙수가게! 대만은 빙수 포장을 하면 토핑을 중간에넣고 위에 다시 얼음을 얹어준다. 이거는 심플하게 팥이랑 바닐라 아이스크림빙수, 가격은 110$

2.포로미엔바오(菠蘿麵包), 파인애플 번

20160709_202207.jpg

사실 포로바오는 홍콩에서 온 빵인데 대만에서도 쉽게 볼수있다. 윗 부분이 파인애플처럼 생겼다해서 파인애플번이라고 불린다. 빵은 보통 브뤼오슈 식감에 위에 소보로가 얹어져있어 맛은 소보로빵이랑 비슷한데, 특이한점은 빵 한가운데에 버터 슬라이스를 넣어준다. 그래서 겉은 따뜻한데 속은 차가운 버터가 그대로 들어가있어 버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있다. 나는 버터맛이 너무 나는걸 좋아하지않아서 조금 뒀다가 버터가 녹으면 그때 먹는편이다.

포로바오 매장에 가면 종류가 너무 많아서 주문이 어려울수 있다. 버터도 일반버터 프리미엄버터 이런식으로 종류가 많아서 중국어를 못하는 나는 주문할때 애를 먹었다 ㅋㅋㅋ 만약에 메뉴가 여러가지라면 버터가 들어간 포로바오는 포로요우(菠蘿油) 버터가 없는걸 원하면 포로바오라고 하면 된다.

3.씨엔차오동 (仙草凍)

(image from google)

씨엔차오동은 씨엔차오라고불리는 찻잎을 이용해 만든 젤리를 말하는데 대만에서 쉽게 볼수있다. 주로 얼음, 우유를 넣고 달달하게 먹는데 토핑을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

20160713_160131.jpg

나는 젤리 식감을 별로 좋아하지않아서 씨엔차오동 매장에 가도 항상 다른 메뉴를 먹는데, 집근처 씨엔차오동 매장에 내가 가장좋아하는 메뉴는 紅豆麥角牛奶冰인데 보리,팥,얼음,우유가 들어간 달달한 디저트이다.

20160713_155011.jpg

매장마다 메뉴이름이 조금씩 다르긴 하나 보통은 비슷하니, 내가 자주가는 매장에 메뉴를 소개하려한다.

仙草凍(씨엔차오동)- 젤리 그 자체로 다른 토핑은 없고 얼음이랑 같이나온다.

芋圓 紅豆牛奶(위엔홍도뇨나이)-타로볼이랑 팥,우유가 함께 나온다

芋圓仙草凍牛奶(위엔씨엔차오동뇨나이)-타로볼이랑 씨엔차이젤리 우유가 함께 나온다

仙草雜雜牛奶冰(씨엔차오자자뇨나이빙)-씨엔차이젤리 팥 우유 타로 등등 모듬메뉴

綠豆薏仁或麥角湯(뤼도이런마이차오탕)-설탕물에 녹두, 보리가 들어간 메뉴

紅豆麥角牛奶冰(홍도마이차오뇨나이빙)-내가 가장좋아하는 메뉴, 팥 보리 우유 얼음이 들어가고 얼음을 빼고 우유를 더 넣으면 5$ 추가된다! 얼음을 원치않으위면 부야오삥 이라고 하면 된다.

黑砂糖 芋圓仙草牛奶冰(헤이사탕위엔씨엔차오뇨나이빙)-흑설탕 씨엔차오동젤리 타로볼 우유가 들어간메뉴

黑砂糖仙草冰(헤이사탕씨엔차오빙)-흑설탕 씨엔차오동젤리 들어간메뉴

4.처룬빙(車輪餅)

20160604_202206.jpg

바퀴모양빵으로 우리나라 붕어빵이랑 굉장히 비슷한데 빵부분이 좀더 촉촉하다는점?.. 팥이 좀 덜 달다는점? 하나에 10$정도하고 안에 토핑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보통은 팥을 쓰고 슈크림,녹차,초콜릿,계란이 보통이고 김치나 오레오가 들어간경우도 봤다. 보통은 홍도우빙을 많이 먹는데 팥이들어간맛이다. 하나만 먹어도 배가부르다.

5.지단빙(雞蛋冰)

20160604_195009.jpg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한입먹고 찍었따 ㅋㅋ 대만의 굉장히 전통적인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는데  주문을 하면 스테인리스로 만든 동그란틀에서 아이스크림을 빼내는데 상당히 귀엽다. 모양이 계란처럼 생겨서 이름이 계란아이스크림이다. 주로 나이트마켓에 가면 볼수있는데 왠지는 몰라도 보통 할아버지들이 판매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더라 보라색은 타로맛 노란색은 요쿠르트맛! 식감은 아삭아삭하다.

대만은 디저트 종류도 많고 파는데도 많다. 기왕대만에 왔으니 다이어트 걱정없이 뱃살정도는 좀 붙여서 돌아가야 하지않을까? 🙂

發表迴響